궁금하신 (

제약

무역

제휴사

) 키워드를 검색해 보세요

[풍림무약] ‘제16차 제제기술세미나’ 개최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Ctrl+V 로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지난 5월 19일(금) 양재동 The-K Hotel 2층 가야금홀에서 국내 유수의 연구자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High Functionality Excipients for Oral Dosage Forms” 라는 주제로 제제기술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40여년 이상 해외의 우수한 원료를 발굴해 국내에 공급해오며, 국내 제약 산업과 함께 발전해 온 풍림무약과 일본 Shin-Etsu Chemical Co., Ltd., Japan Vam & Poval Co., Ltd., CBC Co., Ltd.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금년으로 16회를 맞이하게 됐다.

세미나에서는 Mr. Hidetoshi Sakai와 Mr. Shogo Warashina (일본 Shin-Etsu Chemical), Ms. Mayu Kanamori(일본 Japan Vam & Poval)가 Shin-Etsu사에서 생산하고 있는 다양한 제약용 부형제 소개 및 Japan Vam & Poval에서 생산하는 PVA 제품을 소개하였다.

특히 Shin-Etsu사에서는 다기능 부형제로서의 L-HPC 제품의 장점과 L-HPC를 활용할 수 있는 기술 소개 및 적용방법들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또한 최근 국내제약시장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복합제 및 서방성 제품들의 서방화제로 사용되는 METOLOSE SR에 대하여 용출지연에 대한 제제기술로서 어떠한 인자들이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과학적인 설명과 Case Studies를 소개하였다.

또한 JVP사에서는 기존 제품보다 입자를 더욱 미분화하여 올해 새롭게 출시하는 POVASEAL 제품에 대하여 anti-moisture 코팅제로서의 사용 및 습식과립에 대한 결합제로서의 사용법과 새로운 적용방법으로서 HME를 이용하여 solid dispersion으로 사용된 Polyvinyl alcohol를 소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