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약제학회(회장 이용복)는 오는 5월 29일 숙명여대 백주년 기념관에서 `Functional Cellulose Derivatives for Pharmaceutical Applications`라는 주제로 제13회 제제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제제기술세미나는 지난 30여 년간 해외의 우수 원료를 발굴해 국내에 공급해오며, 국내제약 산업과 함께 발전해 온 풍림무약(대표 이정석) 및 일본 Shin-Etsu Chemical과 Nikko Chemicals의 후원으로 2년마다 개최되며 올해로 13회를 맞이하게 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일본 Shin-Etsu Chemical Mr. Sakae Obara와 Mr. Shingo Kikuchi 및 일본 Nikko Chemicals Mr. Keisuke Tanaka가 Hypromellose를 이용한 용해도 향상기술 및 다양한 코팅 기술과 사례를 소개하며, L-HPC를 이용한 구강붕해정(ODT) 개발 및 계면활성제를 이용한 유화 및 가용화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용복 회장(전남대 약학대학)은 “제약연구분야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실시하는 이번 제제기술세미나를 통해, 관련 연구자들이 많이 참석하여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져 국내 제약 산업의 제제개발역량이 한층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한국약제학회(ww.kspst.or.kr)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