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5중정 타정기 등 보유… 신제품 개발 지원도

풍림무약은 1991년 경기도 화성시 향남제약공단 내 제약공장을 설립한 뒤선진국의 앞선 정제기술을 국내에 전파하며 독자 기술발전에 노력하고 있다. 품질제일주의 원칙 아래 우수한 의약품 주문자상표 부착생산(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과 주문자 생산방식(ODM, Original Design Manufacturer) 사업과 자사제품의 개발과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의약품 생산 전문 기업인 이 회사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1993년 우수의약품 제조·품질관리 기준(KGMP, Korea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적격업소로 지정받았으며, 엄격하고 합리적인 기준 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만을 생산해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의 향남공장은 유동층 과립기를 비롯해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5중정 타정기·PTP포장기·계정기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원료 입고에서부터 완제품 출하 전후의 품질검사에 이르기까지 전 공정에서 엄격하고 까다로운 품질관리를 실시하며, 오염 및 품질저하 방지나 유통과정에서 손상 등의 방지를 위한 사후 품질관리 시스템까지 운영하고 있다.

생산가능 품목은 전문의약품 및 일반의약품(해열진통소염제, 혈압강하제, 당뇨병용제, 소화기계용약 등)과 일부 공정(유동층과립기 건조, 과립, 코팅, 펠렛, 3중정~5중정)·신제품 개발지원(임상, 생물학적동등성 품목 등)·생동대상 품목의 부분 및 전공정 수탁 개발·생산 서비스·특수 생산설비를 이용한 특수제제 제품 개발·생산 서비스·분석대행 서비스를 하고 있다. 생산가능 수량은 한 달에 약 3000만정으로 하루 150만 정이다.

유동층 과립기(GPCG, Glatt-Powder-Coater-Granulator)는 다양한 의약품 제제 중 조립, 코팅장치에서 단순히 입자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목적에 맞는 입자설계개념으로 밀도, 입도분포, 화학, 물리, 전기적 성질 개선과 의약품 체내 방출제어(서방화), 장용화 제제 등의 생산을 위해 도입됐다.
다층정 타정기는 삼중정 타정기와 오중정 타정기가 있으며 오중정 타정기는 독일 KORSHE사 제작으로 국내에서는 풍림무약이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다. 단일정에서 다층정 제작이 가능하며 대사성 증후군이나 심혈관질환 등에 필요한 복합치료 가 필요한 치료 분야의 복합제 개발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