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림무약 후원, 한국약제학회 제16회 제제기술세미나 성료
사단법인 한국약제학회(회장 원권연)는 지난 5월 19일 양재동 The-K Hotel 2층 가야금홀에서 `High Functionality Excipients for Oral Dosage Forms` 라는 주제로 제제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풍림무약과 일본의 Shin-Etsu Chemical Co., Ltd., Japan Vam & Poval Co., Ltd., CBC Co., Ltd.의 후원으로 열렸으며, 국내 유수의 연구자들이 참석했다.
발표 연자인 Mr. Hidetoshi Sakai와 Mr. Shogo Warashina (이상 일본 Shin-Etsu Chemical), Ms. Mayu Kanamori (일본 Japan Vam & Poval)는 Shin-Etsu사에서 생산하고 있는 다양한 제약용 부형제들과 Japan Vam & Poval에서 생산하는 PVA 제품들을 소개하였다.
특히 Shin-Etsu사에서는 다기능 부형제로서의 L-HPC 제품의 장점과 L-HPC를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소개하였고, 다양한 적용방법에 대해 발표하였다.
또한 최근 국내제약시장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METOLOSE SR에 대하여 소개하였는데, 이는 복합제 및 서방성 제품들의 매트릭스 기제로 사용되는 부형제로, Case Studies를 통해 다양한 제제기술에서 METOLOSE SR이 용출지연에 영향을 주는 인자에 대해 과학적으로 설명하였다.
한국약제학회 원권연 회장은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국내제약 산업에서 관심이 높은 제제기술이 소개되었으며, 이와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연구자들 간의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졌다”며, “이를 통해 국내외 다양한 제제기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더 나아가 국내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의약통신(http://www.kmpnews.co.kr)